수목 외과수술

사람의 상처를 치료하듯, 나무의 상처를 치유하고 보호하여 수목의 건강과 수명을 연장합니다.

수목 외과수술은 물리적 피해나 병해충으로 인해 생긴 상처, 썩은 부위, 공동(空洞) 등을 전문적인 기술로 치료하는 과정입니다. 상처를 방치할 경우 부후균이 침투하여 나무의 구조적 안정성을 약화시키고 결국 고사에 이르게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나무의사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외과수술의 필요성을 판단하고, 나무의 생리를 고려한 최적의 방법으로 시술합니다.

외과수술이 필요한 경우

💥

물리적 피해

태풍, 차량 충돌, 부적절한 가지치기 등으로 인해 수피나 목질부에 깊은 상처가 생긴 경우

🍄

부후 및 병해

버섯이 자라거나 목재가 썩어 들어가는 부후병으로 인해 줄기 내부가 약해진 경우

🌳

공동(空洞) 발생

줄기 내부에 빈 공간(공동)이 생겨 구조적으로 불안정해지고 빗물이 고여 부패가 심화되는 경우

🏛️

보호수 및 노거수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높은 보호수나 노거수의 수세를 회복하고 수명을 연장해야 할 경우

체계적인 외과수술 프로세스

1

부후부 제거 및 살균·살충

썩은 목질부를 완전히 제거하고, 추가적인 부패를 막기 위해 상처 부위를 살균·살충제로 깨끗하게 소독합니다.

2

방부 처리

소독된 부위에 방부제를 도포하여 목재의 내구성을 높이고 병원균의 재침입을 막습니다.

3

공동 충전

상처 부위의 크기와 깊이에 맞춰 폴리우레탄 폼 등 적합한 충전재를 사용하여 빈 공간을 채워 구조적 안정성을 확보하고 빗물 유입을 차단합니다.

4

인공 수피 마감

충전된 부위 위에 코르크 분말과 실리콘 등을 혼합한 인공 수피를 시공하여 실제 나무껍질과 유사한 질감과 색으로 마감하고, 상처 부위의 유합을 촉진합니다.

소중한 나무의 상처,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전문가의 진단과 처방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견적의뢰 바로가기
위로 스크롤